전체

우진플라임, PLAST EURASIA ISTANBUL 2014 참가 성능뿐만 아니라 품질, 가격, 납기 등 다방면에서 높아진 경쟁력 문정희 기자 2014-12-03 14:29:23

DL(D&B).jpg

DL(D&B)

TH(D&B).jpg

TH(D&B)


11.jpg


TN-E Series


㈜우진플라임(Hall12-1223)이 오는 12월 4일부터 7일까지 총 4일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는 ‘Plast Eurasia Istanbul 2014’에 참가해 TH280S(D&B)와 DL650S(D&B)를 비롯해 TN250E, TB200S, VH75RS 등 총 5개 전략기종을 전시할 예정이다.


TH280S(D&B)는 오스트리아 제2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초절전형 유압식 사출성형기로 형체응답성과 사출응답성을 개선해 에너지 효율과 생산성을 높인 제품이다. 형체부는 고속 형개폐 비례밸브가 적용되어 있어 형체구동에 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최대 31%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형체응답성(80ms), 형체위치정확도(±0.1mm)가 우수하다. 새로 적용된 독립적인 작동유 냉각 및 필터시스템은 작동유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시켜 작동유와 제품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사출응답성(160mm/sec)을 높이고, 속도편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출부에 다이렉트 밸브 시스템도 도입됐다.


DL650S(D&B) 역시 유럽연구소와 합작하여 기존 DL시리즈를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유압시스템을 개선하고 고속형개폐밸브를 적용하여 드라이사이클을 5.12sec에서 3.6sec로 대폭 줄였으며 사출응답성도 100ms로 개선되어 더욱 정밀하고 안정적인 사출성형이 가능하다. 새롭게 적용된 하프너트 동기제어 장치는 빠르고 정밀한 하프너트 록킹 온오프 동작 제어를 통해 사이클 타임 손실을 최소화 한다. 그밖에도 서보펌프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기존 시리즈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고 Closed-loop 제어로 사출응답성과 재현성이 뛰어나다.


TN250E는 본사 부설연구소에서 초정밀 고속 박육성형 시장 등 고부가가치 시장 진입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토글이 밖으로 접히는 외접토글방식이 적용되어 있어 내접토글에 비해 형체행정거리가 길고(600mm), 형개폐 드라이사이클(2.0sec)이 빠르며, 센터프레스 면압균일도가 우수해 초고속 정밀성형에 적합하다. 우진플라임은 이 형체기구기술에 대한 기술특허를 한국과 미국, 일본에서 획득한 상태이다. 사출부는 축압기 없이도 초당 1,000mm/sec(※IE3기준)의 사출속도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금번에 출품되는 기종에는 2축 제어방식의 300mm/sec의 사출속도 구현이 가능한 사출장치가 탑재되었다.


TB200S는 서보펌프시스템 기반의 범용 절전형 유압식 사출성형기로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우진플라임의 주력상품 중 하나이다. VH75RS는 턴테이블 방식의 수직형 사출성형기로 2벌의 금형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어 성형 중 취출이나 인서트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올해 터키 이스탄불에 지사를 설립한 우진플라임은 터키시장 공략을 위해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우진플라임 관계자는 “터키는 골드만삭스를 비롯한 투자회사와 경제연구소들이 선정한 잠재력이 높은 국가에 꾸준히 포함되어 왔던 나라로 시장성은 충분하다.”라며 “TH(D&B)시리즈나 DL(D&B)시리즈의 경우 유럽이나 일본 제품과 경쟁해도 될 만큼 성능이 우수하고, 보은공장 준공으로 품질, 가격, 납기 등 다방면에서 경쟁력이 높아진 상태라 터키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터키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