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신도산업, ‘고무베이스슈퍼콘·고무베이스헤비콘’ 출시 신도산업, ‘고무베이스슈퍼콘·고무베이스헤비콘’ 출시 정요희 기자 2012-01-31 00:00:00

 

# 고무성분 베이스로 중량감을 늘린 것이 특징

도로 안전용품 전문회사 신도산업(주)은 고무베이스슈퍼콘 및 고무베이스헤비콘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칼라콘, 라바콘, 헤비콘류는 사고 위험이 높은 산업 현장이나 도로 등에 설치해 작업자와 보행자에게 위험을 경고하고 안전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 안전시설물이다.

그러나 기존의 플라스틱 재질의 제품들은 중량이 가벼워서 과속하는 차량의 풍향이나 강풍에 넘어지는 치명적인 단점을 안고 있었던 것이 사실. 이미 넘어져서 운전자의 시야에 들어오지 않거나, 헤비콘이 넘어지지 않도록 모래주머니나 보강물을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적인 부담 또한 뒤 따랐다.

이번에 신도산업(주)이 개발한 고무베이스슈퍼콘 및 고무베이스헤비콘은 기존의 헤비콘을 업그레이드 한 형태의 제품으로 하단 고무성분으로 베이스를 만들어 중량감을 늘렸으며, 베이스와 콘이 이탈되지 않는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강한 바람에도 쓰러지지 않아 운반, 설치, 철거 시의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고휘도 반사지를 사용하여 야간에도 시인성이 우수하며, 또한 UV안정제를 추가로 내구성을 확보, 탈색 및 변형이 없다. 콘걸이봉 또는 파이프 연결이 가능하여 차량 및 출입인원의 통제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으며, 신도산업에서 직접 생산, 충분한 재고를 보유하고 있어 다량 주문에 대응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