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화학경제연구원, 석유화학·폴리머 산업교육 개최 석유화학·폴리머 시장경제에 대한 이해 향상을 목적 이성운 기자 2017-05-29 18:13:07

 

화학경제연구원이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석유화학 및 폴리머 산업에 대한 교육을 개최한다.

 

석유화학 초급자 및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6월 15(목)~16일(금)과 29(목)~30일(금) 2회에 걸쳐 ‘석유화학 입문(I)’교육과 ‘폴리머 교육(I)’으로 진행된다.

 

‘석유화학 산업 및 시장정보의 이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석유화학 입문교육은 국제 원유시장의 구조에 대한 이해부터 정유·석유화학 제품 생산과 가격결정에 이르기까지 석유화학 시장경제 전반에 대해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폴리머 교육은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을 부제로 PE, PP, PVC, PS, PMMA, ABS 등 기초 플라스틱의 제품생산부터 적용 및 최신 개발 동향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석유화학 입문(I) 주요 의제는 ▲국제유가의 이해 및 분석 ▲정유산업의 이해 및 미래 전망 ▲글로벌 석유화학 산업동향 및 주요 이슈 ▲석유화학산업의 이해 ▲석유화학 기업 경쟁력 분석 ▲석유화학 트레이딩 프로세스의 이해 등이다.

 

폴리머 교육(I) 주요 의제는 △폴리머 산업의 이해 △PE 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PP 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PVC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PS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ABS의 특성 및 용도 기술개발 동향 △PMMA의 특성 및 용도 기술개발 동향 등이다.

 

한편 이 교육의 강연자로 한화토탈, 한화케미칼, LG MMA, W.R.Grace, 롯데케미칼, 현대EP, LG화학 등 국내외 대기업 전문가들이 모여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