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7월 22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2회 기능성 화장품 소재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화장품 산업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는 고부가가치 미래유망산업으로 최근에는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시장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코스메슈티컬은 화장품과 제약의 합성어로 화장품에 의학적으로 검증된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말한다.
또한 막대한 투자비용 및 오랜 개발기간이 필요한 제약 산업에 비해 신제품 개발 사이클이 짧고 혁신의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중견 제약회사들을 중심으로 화장품 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화장품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오기술 기반 화장품의 소재 및 기술동향에 대해 살펴보고 첨단 화학소재 응용 및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발표되는 주요의제는 △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우리의 과제 △ 바이오기술 기반 화장품 연구동향 및 발전방향 △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의 개발 및 실무 적용 △ 화장품용 계면활성제 기술 및 첨단원료 개발 전망 △ 화장품 펩타이드의 개발현황 및 향후 전망 △ 바이오화장품 분야에서 EGF개발 및 화장품에서의 응용 △ 화장품용 천연원료 개발 동향 및 연구방향 △ 줄기세포 배양액과 화장품 응용기술 등이다.
이번 행사엔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코스맥스, 대웅제약 등 글로벌 화장품 및 제약기업부터 바스프, 바이오랜드, 미원상사 등 소재기업까지 각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초청 된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며 7월 1일까지 등록할 경우 참가비 15% 할인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전망] 인도 EPDM 시장 전망](https://file.yeogie.com/img.news/202406/md/m4G8EiK42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