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PVD 코팅의 선두를 달리는 보림시스템 PVD 코팅의 선두를 달리는 보림시스템 김지은 기자 2016-06-13 14:09:52


건식 고속가공 조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가진 bocot-β 기술 선보여

보림시스템은 산업 분야에 적합한 표면처리(코팅) 기술을 가진 기업으로, 스위스 PLATIT, 일본 NACHI 및 국내 우수업체와의 기술협력을 통해 최첨단 설비를 도입한 이래 다양한 코팅 솔루션 및 맞춤형 코팅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사 연구소에 지속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자체 절삭테스트를 통한 새로운 코팅 막 개발과 양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SIMTOS 2016에서 보림시스템은 PVD 코팅 처리가 된 내마모 코팅 솔루션 시리즈가 소개 되었는데, 그 중 시그마(Sigma) 솔루션의 경우, 일반적인 절삭과 포밍가공 및 사출금형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다. 
시그마 솔루션에 쓰이는 TiN코팅은 고가의 제품이 필요하지 않는 일반 가공에 사용되는 등 비용대비 효율이 높은 솔루션이다. 회사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공구의 마모정도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PVD 코팅이 된 Clear Series에는 타이탄(Titan)을 비롯해 지르콘(Zircon) 및 티엘로(Tiello) 등 다양한 솔루션이 제공된다. 먼저 타이탄은 인체에 무해하며 높은 조도와 코팅밀착력을 자랑해 친환경 코팅으로 분리되어 메디컬 분야에 다방면으로 적용되고 있다. 또한 지르콘은 티타늄 대비 내식성이 우수해 메디컬 분야 외 생활가전, 식기류, 레저용품 등에 사용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티엘로는 고경도 내열성이 높은 제품으로 보다 더 강력한 코팅밀착력을 가져 제품의 수명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보림시스템이 새롭게 선보인 고경도 초고속 건식가공 코팅 기술 bocot-β는 강성과 윤활성을 접목한 코팅 층을 형성해 더 높은 경도와 높은 내마모성을 요하는 공구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HSS Tool에도 적합하며, 차세대 고성능 나노 구조/경도 및 뛰어난 초 내열성(최대사용온도 1,200°C)과 건식 고속가공 조건이 필요할 경우 적용될 수 있다.



한편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16이 고양시 소재 KINTEX 1·2 전시장에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35개국에서 1,12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 진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를 비롯해 부품소재, 공구 등 SIMTOS 2016을 대표하는 품목뿐 아니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금속절단, 접합가공 등 금속가공 전반에서 출품이 늘어나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