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CNSPPT, 2016년도 동계 Workshop 개최 화학소재 산업의 위기와 기회 신혜임 기자 2016-01-27 17:55:29

고분자나노융합소재가공기술센터(이하 CNSPPT)가 2016년 동계 Worksho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28일(목) 오후 3시부터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컨벤션센터 무궁화홀에서 펼쳐지는 Workshop은 ‘회학소재 산업의 위기와 기회’라는 주제 하에 정보, 학계, 대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CNSPPT 측은 “금번 Workshop은 고분자나노가공 산업의 현황 공유 및 한계점 인식과 더불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우리가 갖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Workshop은 ▲CNSPPT 센터장 안경현 교수의 ‘국내 화학소재산업의 현황 및 생존전략’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아주대학교 이병옥 교수가 ‘제조업 Industry 4.0’ ▲R&D 전략기획단 임교빈 신산업MD가 ‘미래성장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가R&D전략’ ▲코오롱인더스트리 강충석 부원장이 ‘미래성장산업 활성화를 위한 국가R&D전략’ ▲한국이엠 이관섭 대표가 ‘한국 플라스틱 기계 산업의 현황과 대책’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참가자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시간을 비롯해 식사시간까지 마련되어 있다.

한편, CNSPPT는 2012년 발족한 이후, 산업체 기술 및 장비 지원, 기술 강좌, 해외 최신기술동향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벌여온 센터로 특히, 사출/압출/코팅 분야의 기술강좌는 초급/중급/고급으로 특화되어 이미 약 600명 이상의 산업체 엔지니어들이 교육을 받아왔다. 또한 기업에 대한 기술지원이 성과를 내어 몇몇 기업에서 190억 원 이상의 매출 증대 및 생산성 향상 효과를 얻기도 했다.


CNSPPT www.cnspp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