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사빅, LNP CRX 공중합체 포트폴리오 확장 내후성, 내연성, 내화학성 등 충족해 다양한 산업 적용 기대 김용준 기자 2023-06-19 13:49:12

사빅이 새로운 LNP CRX 공중합체 수지를 선보였다. / 사진. 사빅


화학 산업의 글로벌 리더인 사빅(SABIC)은 가혹한 화학 물질과 어려운 환경 조건에서도 견딜 수 있는 새로운 LNP CRX 공중합체 수지를 3종을 공개했다. 특수 폴리카보네이트(PC) 공중합체 기반 LNP CRX 제품은 탁월한 내후성(UL74CF1 등급, 저온 연성 및 높은 수준의 열과 습도에 견디는 능력)과 함께 내화학성을 갖췄다. 이러한 특성은 전기 자동차(EV)용 충전 소켓 및 실외 배터리 저장 장비용 하우징과 같은 구성 요소의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내구성이 향상되면 부품의 사용수명을 연장할 수 있으므로 원료, 에너지, 물 및 기타 자원에 대한 수요를 줄여 최종적으로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브랜드 명성을 보호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리콜 및 보증 요청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러한 내구성과 지속 가능성의 이점 때문에 LNP CRX 공중합체 수지는 의료 및 가전제품을 포함한 여러 시장 분야에 걸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빅의 LNP & NORYL 이사인 Joshua Chiaw는 “내구성을 개선한다면 애플리케이션 생산이나 적용 사이클 전반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사빅의 지속 가능성 전략은 재활용, 업사이클 및 재생 가능한 콘텐츠를 열가소성 수지에 통합하는 것뿐만 아니라 폐기물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재의 개발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는 LNP CRX를 새로운 제품과 잠재적 애플리케이션으로 계속 확장해 더 많은 고객이 내구성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빅에서 생산하는 LNP CRX 공중합체 수지는 공격적인 화학 물질에 대한 높은 저항성을 특징으로 한다. LNP CRX 수지 제품군은 이동성 분야에서 사용되는 모터오일, 가솔린, 테레빈유, 가성소다 및 브레이크 액, 타르 제거제와 같은 산업 화학 물질, 그리고 소비자 전자 장치에 영향을 미치는 로션, 자외선 차단제, 손 세정제 및 피부 오일에도 내성이 있다. 이러한 비정질 공중합체 수지는 종종 난연성(FR) 폴리카보네이트/폴리부틸렌테레프탈레이트(PC/PBT) 혼합물과 같은 결정질 재료와 유사한 내화학성을 띈다, 또한 난연성 폴리카보네이트 및 충격 변형 난연성 폴리카보네이트, 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스티렌(PC/AB) 혼합물과 같은 다른 비정질 수지의 성능을 능가한다. 


이와 함께 모든 LNP CRX는 비브롬/비염소 난연성을 제공하며 사출 성형 및 압출에 대해 우수한 공정성과 균일성을 보장한다. UL 746C에 따른 실외 적합성을 위한 자외선(UV) 및 방수조건도 충족한다. 사빅에서 언급하는 3종은 다음과 같다.


LNP ELCRES CRX9416U 공중합체 수지는 2023년 후반에 상용화될 예정이다. Vicat B/120(ISO 306)에 의해 측정된 UL94(플라스틱 난연 규격) V0을 준수하며 두께 1.5㎜ 및 145°C의 내열성을 제공하는 등 사출 성형 등급을 만족시킨다.


LNP ELCRES CRX9016E 공중합체 수지는 압출 가공을 위해 검정 색상으로 제공된다. Vicat B/120(ISO 306)에 의해 측정된 1.5㎜ 크기, 낮은 수축률, 장기 연성 및 145°C의 내열성에서 UL94 V0 준수 등의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2023년 초에 상용화됐다. 


LNP ELCRES CRX7416U 공중합체 수지는 사출 성형 등급은 UL94 V0을 준수하며 매우 높은 유동 특성(MVR 13g/10분)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다른 두 등급보다 내열성이 낮다.


사빅의 Luc Govaerts 테크니컬 디렉터는 “사빅의 제품은 독점적인 공중합체 기술을 활용해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 EV 및 e-bike 배터리와 같은 고성능 내구성 애플리케이션이 직면한 화학 물질 및 극한의 환경 노출에 대한 뛰어난 내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을 제공한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