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Ingeo™ 바이오폴리머 수지와 차세대 락타이드 중간체 대규모 투자
NatureWorks LLC社는 공식발표를 통해서 네브라스카 블레어에 있는 생산시설에서 새로운 고성능 Ingeo™ 바이오폴리머 수지와 차세대 락타이드 중간체 생산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폴리머와 락타이드 중간체의 샘플은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며 본격적인 판매는 2013년부터 가능할 예정이다.
석유가 아닌 식물로 만들어지는 Ingeo는 차세대 저탄소 배출 섬유 및 플라스틱 제품을 선도하는 제품이다. 미국 농무성(USDA)으로부터 100% 식물성 탄소 함량으로 친환경 인증을 받은 Ingeo 바이오폴리머는 포장제품, 전자제품, 의류, 식기류, 개인위생용품, 반영구적 제품, 식품 포장 용기 등 다양한 산업과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다.
지난 10년 간, NatureWorks는 이처럼 다양한 시장의 생산업체들이 각자 가진 특정한 사용 목적에 맞도록 각기 화학적 특성과 물리적 특성을 다르게 만든 16개의 상용 수지를 개발하여 지원해왔다.
NatureWorks의 최고 생산 책임자인 빌 수허(Bill Suehr)에 따르면, “새로운 투자는 우리의 생산 능력을 획기적으로 넓힐 수 있을 것이며, 사출 성형 및 섬유/부직포 시장에서 전세계적으로 추가적인 Ingeo 제품 생산을 통해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했다.
새로운 Ingeo 사출성형 수지는 높은 생산율과 빠른 회전률을 통해서 낮은 몰딩 가격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새로운 Ingeo로 만들어지는 섬유와 부직포 제품의 경우 수축량이 감소하며 치수 안정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능 향상은 Ingeo 바이오폴리머가 더 다양한 섬유와 부직포 제품 생산에 활용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NatureWorks는 추가적으로 이러한 신제품들이 열성형, 필름압출, 사출연신 중공성형 등의 신규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NatureWorks는 바이오플라스틱을 세계적인 규모 생산량을 통해서 판매할 수 있는 첫번째 회사이다. 따라서, 그러한 대규모의 공장에 필요한 기초량을 생성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대량 생산 제품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전망] 인도 EPDM 시장 전망](https://file.yeogie.com/img.news/202406/md/m4G8EiK42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