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다우케미칼이 우수인재 육성 및 발굴을 위해 2017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공식 후원하고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 및 교육 전 과정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국다우케미칼은 2014년 이후 올해로 4년 째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화학올림피아드는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화학 영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한화학회가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한국화학올림피아드 겨울학교는 지난 1월 8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입교식을 시작으로 고2반은 1주, 고1반은 2주간 진행됐다.
한국다우케미칼 유우종 사장은 “한국다우케미칼은 한국 미래의 주역이 될 이공계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한국화학올림피아드를 후원하고 있다”라며, “국내 많은 청소년들이 한국화학올림피아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창의적 기술과 활용 방안 탐구 등 심화된 교육을 통해 화학분야의 뛰어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도 선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다우케미칼은 한국화학올림피아드 후원 외에도 한국다우케미칼 우수논문상을 진행하는 등 국내 이공계 인재 육성·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산업전망] 인도 EPDM 시장 전망](https://file.yeogie.com/img.news/202406/md/m4G8EiK42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