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압·사출 공정 기초 교육 개최
정하나 기자 2018-08-08 08:50 0

(사진. 화학경제연구원)

 

화학경제연구원은 2012년부터 지속해 온 석유화학 입문 교육, 플라스틱 수지 교육, 폴리머 기초 교육을 통폐합한 폴리머 교육 시리즈(I), (II), (III)를 선보인다.


각 시리즈는 순차적으로 들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산업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기본 개념을 다질 수 있어 2017년 참가자 및 산업 종사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폴리머 교육(II)는 EP 및 슈퍼EP 소재와 가공기술라는 부제목으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및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물성 및 응용 분야 등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신규 그레이드 개발 동향을 살펴보는 자리이며, 오는 8월 23일(목)~24일(금)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다. 연사는 모두 업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PA, PBT, PC, POM, PPS, 고내열PA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및 전자 소재에 필수적인 도전성 충진재, 첨가제에 대한 내용도 함께 다루고, 압출·사출 공정의 필수 개념 등 기초적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플라스틱의 이해 △플라스틱 압출공정의 이해와 응용 △플라스틱 사출공정의 이해와 응용 △사출공정 컴플레인 사례와 해법 △플라스틱 컴파운드용 기능성 첨가제의 이해와 응용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이해와 응용(PA·POM)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이해와 응용(PC·PBT) △슈퍼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슈퍼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PPS) △슈퍼 엔지니어링플라스틱의 특성과 응용(고내열PA) 등이며, 강연자로 SKC, LG전자, RTP Company,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삼양사, 솔베이스페셜티폴리머스, 도레이첨단소재, 베스트솔루션 등 대기업 전문가들이 나선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폴리머 교육(II)는 매년 성황리에 진행되던 공정교육을 바탕으로 하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이 추가된 커리큘럼이기 때문에, 대기업의 최신 전방산업 연구개발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련 종사자들은 물론 타 산업 종사자들의 기초 지식 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정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