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플라임 온라인 전시관 제3관 4월 OPEN
정대상 기자 2021-03-29 06:38 0

우진플라임이 오는 4월 22일(목) 온라인전시회 제3관을 오픈한다.

사진은 우진플라임 온라인 전시회 제2관(우진플라임 온라인 전시회 갈무리)

 

디지털트윈 시대를 겨냥하는 (주)우진플라임(이하 우진플라임)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우진플라임 온라인 전시회(이하 온라인 전시회)’ 제1, 2관이 연달아 큰 성공을 거둠에 따라 (주)우진플라임은 오는 4월 22일(목) 제3관 오픈을 예고했다. 특히 이번 온라인 전시회 제3관의 메인 콘텐츠가 우진플라임의 수직 절전형 사출기 신기종 VH-RG5라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우진플라임은 이번 온라인 전시회 제3관에서 VH-RG5를 비롯해 VH시리즈의 세세한 부분까지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중심으로 인서트 사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계에서는 신뢰성 높은 수직사출기를 요구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전시관 제3관의 핵심인 VH시리즈는 이 같은 시장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우진플라임이 야심차게 선보인 수직사출기이다. 
우진플라임의 수직사출기 라인업인 VH시리즈는 이번에 출시된 신기종 VH-RG5와 더불어 VHA-RS, VHL-RS의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된다.

 

저상형 수직 절전형 유압식 사출기인 VH-RG5 라인업은 제조 품질과 생산성 두 가지 토끼를 모두 잡은 기종이다. 톤수에 상관없이 바닥면에서 턴테이블까지의 높이가 고정된 저상형 구조를 채용해 작업자의 부담을 줄였고, 일반적인 저상형 타입 수직사출기와 달리 보조탱크가 필요하지 않아 작동유 관리가 용이하다. 위치 결정형 서보 드라이버의 디지털펄스 제어를 적용해 정밀한 가·감속 및 위치 제어가 가능하고, 2축 타이바 적용에 따른 자중 형폐 구조로 에너지 절감을 실현했다. 

 

VH-RG5(사진. 우진플라임)


또한 수직 절전형 유압식 사출기 VHA-RS 라인업은 형체 압력 설정으로 정확한 형체력 설정이 가능한 직압식 형체 장치를 채용한 기종이다. 전동 서보모터 기반의 고정도 회전 제어가 가능한 턴테이블을 장착했으며, 간단한 구조로 유지보수가 용이한 사출부는 성형품 특성에 따라 광범위한 사출 유닛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인서트 사출 작업에 유리한 저상형 수직사출기 VHL-RS 라인업은 센터프레스 직압 방식을 적용해 금형 내 면압을 균일하게 적용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형체력을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다. 서보모터로 180° 정·역방향 회전하는 턴테이블은 정밀한 가·감속 및 위치 결정이 가능하며, 듀얼 사출 이송 실린더 방식의 사출부는 좌우 대칭 구조로 설계되어 균형과 안정성이 뛰어나고, 진동 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성형 안정성도 높였다. 사용자 설정 온도값을 지속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PID 온도 제어·동기 승온 제어로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고, 배럴 온도 상승 시 전 구간 동일 제어로 수지 탄화 및 불량 발생 원인을 제거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VHA-RS(左)와 VHL-RS(右)(사진. 우진플라임)

 

코로나19로 기업 간 대면 교류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우진플라임은 고객들과 비대면으로 만날 수 있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하고 있다. 우진플라임이 상설로 운영 중인 온라인 전시회는 어느새 제3관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지난 3월 16일(화)부터 22일(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인터몰드코리아에도 참가했다. 또한 동사는 온라인 전시회 외에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개설에서부터 사후관리 서비스를 위한 A/S 전용 모바일 앱 ‘SPEED CLUB’ 구축까지, 다각적인 온라인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정대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