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K-BATTERY SHOW 2022, 이차전지 산업 최신 기자재 공개 K-Mtech 2022 동시 개최로 시너지 효과 기대 정하나 기자 2021-12-28 17:58:53

(사진. ()한국이앤엑스)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2)이 오는 2022년 6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 2022)과 동시 개최됨으로써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미래 IT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이차전지 및 소재·복합재료 산업의 최신 기자재가 한 자리에 선보인다.

 

 

 

이차전지,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다!

이차전지 산업은 최근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 전망되고 있으며,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한국이앤엑스(이하 한국이앤엑스)가 오는 202268()부터 10()까지 3일간 고양시 KINTEX 2전시장에서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이하 K-BATTERY SHOW 2022)과 한국 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이하 K-Mtech)을 동시 개최한다.

 

K-BATTERY SHOW 2022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이차전지 산업이 전기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에서부터 로봇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 분야의 핵심기술로 자리매김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2년 새롭게 개최되는 K-BATTERY SHOW 2022은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외에 소형 이차전지, ESS전지, 모빌리티 전지 등 중대형 이차전지를 비롯해 차세대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 등을 전시 및 소개해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진행할 방침이다.

 

전시품목으로는 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소재 분야와 기압환기구, 전극포일, 절연튜브, 활성화탄소, 이온액체, 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제조장비, 자동화설비, 검사 및 측정장비 등 ▲장비 분야 그리고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 이차전지 산업 소재, 부품, 장비가 총망라된다.

 

한국이앤엑스 관계자는 당사는 K-BATTERY SHOW 2022 개최를 계기로 우리 이차전지산업계가 국내외 기술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양적 팽창에 버금가는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보다 많은 세계 각국 제품과의 상호비교를 통한 기술개발의욕을 고취하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수입대체효과는 물론,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수출 증대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위한 마케팅의 장을 열어갈 것이라며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는 대한민국의 이차전지 소재 및 부품, 장비 산업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시회 측은 국내 제조사를 위한 해외 바이어 유치 프로모션으로 전시기간 중 해외바이어 체재비 지원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무료통역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이차전지 산업 관련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차세대 이차전지 산업 기술 세미나를 다수 개최해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 제시

지난 2021년 첫 회를 시작으로 2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K-Mtech 2022는 친환경, 스마트화, 디지털 전환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흐름 속에서 완제품의 생산을 좌우할 수 있는 소재, 복합재료 및 장비 산업의 중요성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화학, 금속, 세라믹 소재와 바이오, 융복합 재료뿐만 아니라 부품 및 계기, 시험 및 측정기기, 제조 장비까지 전시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이앤엑스 관계자는 “K-Mtech은 국내외 소재 및 복합재료, 제조 장비까지 망라하는 전문 전시회이다. 또한,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인 이차전지 분야를 특화해 새롭게 개최하는 K-BATTERY SHOW 2022와 동시개최로 관련 산업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이앤엑스는 국내 대표 산업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KIMES), 국제방송 미디어·음향·조명전(KOBA),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KOPLAS), K-PRINT 1977년부터 다양한 전문전시회를 주최하는 45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최고의 전시회 주최사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