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교육 개최
정하나 기자 2021-04-08 08:37 0

화학경제연구원 화학뉴스에 따르면, 3월 말 기준 폴리에틸렌과 폴리프로필렌의 아시아 가격이 폭락하는 추세로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고 있다.

 

최근 아시아 PP 시장은 동북아시아는 원료가격 하락세가 뚜렷함에도 보합세를 형성했으나 동남아시아는 정기보수 예고에도 불구하고 하락했다. HDPE도 마찬가지로 중국이 신규 플랜트를 풀가동체제로 전환하면서 생산량이 증가해 공급부족이 크게 해소되고 있어 PP와 같이 급락했다. 이에 따라, 국내 PE, PP의 고부가 방향과 전망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며, 국내 석유화학기업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경쟁력을 서둘러 확보해야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화학경제연구원이 폴리머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가오는 오는 5월 13일(목)부터 14일(금)까지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교육(I)-범용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Ⅰ)은 폴리머 산업과 LDPE·HDPE·PP·PVC·PS·ABS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이해와 응용방법, 가공기술 등을 소개하는 교육으로, PE, PP, PVC, PS, ABS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새롭게 한국화학연구원 바이오화학연구센터에서 바이오플래스틱의 시장 동향 및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교육할 예정으로, 최근 바이오호화학연구센터에서는 100% 자연분해되는 생분해 마스크 필터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 석유화학산업과 폴리머 산업 이해 △ PE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 PP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 바이오플래스틱의 이해 및 활용 △ PVC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 ABS의 주요 특징 및 세계 생산 현황 △ PS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한화토탈,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한국화학연구원, 금호석유화학, HDC현대EP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폴리머 산업과 전반적인 시장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가장 많이 쓰이는 범용 폴리머의 경우 매년 각 기업의 신입사원 및 관련 전공자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정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