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교육 개최
정하나 기자 2021-03-30 09:30 0

 

올해는 한국화학연구원 바이오화학연구센터에서 바이오플라스틱의 시장 동향 및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교육할 예정으로, 최근 바이오화학연구센터에서는 100% 자연분해되는 생분해 마스크 필터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에 화학경제연구원은 폴리머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가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목~금)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폴리머교육(I)-범용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Ⅰ)은 폴리머 산업과 LDPE·HDPE·PP·PVC·PS·ABS 기본 개념을 소개하고, 이해와 응용방법, 가공기술 등을 소개하는 교육으로, PE, PP, PVC, PS, ABS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소개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서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 석유화학산업과 폴리머 산업 이해 △ PE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 PP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 바이오플래스틱의 이해 및 활용 △ PVC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 ABS의 주요 특징 및 세계 생산 현황 △ PS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한화토탈,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한국화학연구원, 금호석유화학, HDC 현대EP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폴리머 산업과 전반적인 시장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가장 많이 쓰이는 범용 폴리머의 경우 매년 각 기업의 신입사원 및 관련 전공자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정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