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기술의 정수 집약된 에스제이테크(주)의 고무사출기
기자 2020-10-16 15:36 0

에스제이테크(주) 김진욱 대표이사(사진. 여기에)

 

국산 고무사출기 시대 열어
1978년 설립된 성진기계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에스제이테]크(주)(이하 에스제이테크)는 고무사출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동사는 자동고무사출기, 폴리머 사출기, 브라다사출기, APG 에폭시 사출기, LSR 사출기, 진공고무사출기, 일반고무사출기, 트랜스퍼성형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에스제이테크 김진욱 대표이사는 “설립 당시, 국내는 라이닝 성형기, 고무성형기를 벗어나지 못한 수준이었고, 고무사출기는 거의 수입에만 의존하는 실정이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 기술력만으로 고무사출기를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연구개발을 극대화해 역수출을 도모하고자 했다”며, 회사를 설립한 동기에 대해 말했다.
 

사진. 에스제이테크


다양한 산업에서 활약하는 에스제이테크(주)

에스제이테크는 자동차부품 제조사에 제품을 납품하면서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왔다. 국내 자동차 1차 벤더에 설치된 대부분의 고무사출기가 이 회사의 제품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정도로 이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다. 


자동차 시장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둔 에스제이테크는 1985년부터 폴리머사출기를 앞세워 전기·전자 시장에도 진출했다. 김진욱 대표이사는 “폴리머 애자(Polymer Insulator) 성형기계는 국내에서 수요가 적어 대부분 수입기계를 사용했고, 다른 사출기 업체들도 국산화에 신경쓰지 않았다”며, “성진기계는 기존 사출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입기계보다 1/3 정도 저렴한 기계를 개발, 이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마켓 쉐어를 자랑한다.”라고 전했다. 


에스제이테크의 시장 확대는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동사는 폴리머사출기 개발에 이어 APG 에폭시사출기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고, 수입에 의존했던 타이어 및 튜브용 고무몰드를 생산하는 브라다사출기도 국산화했다. 이 사출기는 국내 메이저 타이어 제조 3사에 모두 적용됐다. 

 

브라다사출기(사진. 에스제이테크)

 

최신 설비로 설계에서 납품까지 완벽 추구

에스제이테크가 고무사출기 분야에서 아성을 쌓을 수 있었던 이유는 40년 이상 기술력과 고객 신뢰를 쌓아왔기 때문이다. 김 대표이사는 “자동차 모델이 계속 바뀌듯 성진기계도 기계 메커니즘을 끊임없이 개발하는데, 그 배경은 고객의 의견에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와 우리의 생각을 합쳐 더 좋은 기계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계속 업그레이드된 동사의 고무사출기는 그만큼 내구성이 뛰어나 고장이 거의 없고 오래 쓸 수 있다.


“제품 품질력으로 먼저 고객들을 사로잡았고, 그 다음에 고객이 감동할 수 있도록 했다”는 김 대표이사는 “고객사마다 생산 제품에 따라 그리고 공장의 특징에 따라 기계를 맞춤형으로 제작하는데, 고객들이 몰랐던 부분을 먼저 맞춰주기 때문에 그들이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사진. 에스제이테크


에스제이테크는 최신의 설비로 설계에서 납품, 그리고 A/S까지 완벽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동사는 경북 영천의 본사 및 공장뿐만 아니라 서울 사무실을 개소함으로써 전국적인 A/S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모든 기계에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고, 통신카드가 탑재돼 개인 PC와 연결되어 있어 사무실에서도 기계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