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창정밀,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 출시
기자 2020-09-23 17:31 0

50여 년간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을 핵심가치로 집중하며 발전해온 (주)대창정밀이 압출기 내부에 가동되는 스크류의 움직임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신제품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를 제안한다.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는 작업자가 바렐를 개폐하며 압출기 내부에 실린더와 스크류의 움직임을 직접 파악해 기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드웨어적인 문제를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시키는 경제성을 지닌 장비이다. 본지에서는 (주)대창정밀의 사업방향과 신제품을 소개한다.

 

대창정밀 조보헌 대표

 

50년의 축적된 기술력

1971년 대창기계를 시작으로 1997년 (주)대창정밀(이하 대창정밀)의 이름으로 출범한 동사는 압출기, 고무사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실린더, 스크류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공급하는 기업이다. 대창정밀은 특히 다양한 플라스틱 수지와 내마모 및 내부식 등에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크류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하면서 플라스틱 시장에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대창정밀 조보헌 대표는 “당사는 3대째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크류와 압출기 등에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특히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해 고속사출을 위한 맞춤형 고강도 스크류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면서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에 일익을 담당하고 성형 공정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이라고 소개했다.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


대창정밀이 압출 및 사출, 플라스틱 시장에서 주목을 받는 이유에는 다양하게 구비돼 있는 장비를 통해 모든 부품을 자체적으로 생산·가공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췄다는 점과 고객이 원하는 압출·사출기의 특성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공급한다는 데에 있다.
조보헌 대표는 “최근 급변하고 있는 플라스틱 시장 상황을 지속적으로 검토하며 적합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많은 고민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압출기에 소모되는 원료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장비의 유지 보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고객이 만족할만한 제품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 시장 공급 확대

대창정밀은 최근 동방향 트윈 압출기에 고객 요구 사항을 반영한 신규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를 출시하며 압출기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동사가 공급하고 있던 동방향 트윈 압출기의 바렐을 상하로 개폐할 수 있도록 제작해 트윈 스크류와 내부 조립 구조 및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개편됐다. 대창정밀은 이 제품을 최초 구상할 때 조립과 결합에 복잡함으로 인해 실험 압출기 용도로 제작했지만 제작 설비와 가공 능력의 향상으로 형상의 간소화를 구현하는데 성공, 중형 이상의 트윈 압출기로도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는 후문이다.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 내부


조보헌 대표는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는 작업자가 장비의 원료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생산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마스터배치 원료 작업에서 색상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줘야 할 떄 작업자가 쉽게 장비를 개폐할 수 있어 스크류에 압착돼 있는 이물질과 잔여 원료를 재거해 연이어 투입되는 원료의 손실을 대폭 절감해 기존 압출기 대비 30~40% 이상의 작업 효울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투명 아크릴판 생산 위한 시트 압출기

대창정밀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비대면 혹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된 가운데 PC, PMMA 확산판 및 도광판 시트 압출기(이하 시트 압출기)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대창정밀의 시트 압출기에서 생산되는 투명시트와 아크릴판은 TV나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산업은 물론, 직장 내 개인행동지침을 지켜 감염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용도로 많이 적용되고 있다. 


조보헌 대표는 “당사가 공급하는 시트 압출기는 투명도가 높아 원자재 특성에 따라 포장용, 식품위생 포장용, 다용도 일반 시트 및 특수 시트 PC, PMMA, MS등 여러 가지 제품성형 및 내장재 분야에까지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2차 가공에도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직장 내의 아크릴판을 설치하는 빈도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시트 압출기에 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바렐 오픈형 동방향 트윈 압출기

 

“친환경 시대에 입각한 제품 공급할 것!”

대창정밀은 최근 3D프린터의 원료인 PLA(Poly Lactic Acid)를 활용한 플라스틱 대체품을 생산·공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PLA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로 안정적이면서 실용성이 높은 친환경 소재이다. 특히 균일이나 수축 현상이 적고 냄새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어 최근 플라스틱 프리(Plastic Free)라는 글로벌 트렌드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원료이다.


조 대표는 “당사는 커스터마이징 장비의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PLA를 활용한 플라스틱 대체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특히 옥수수 전분을 물과 배합해 발포한 완충제나 전선 피복 등을 공급해 부식이 잘 일어나지 않는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함으로써 친환경 시장에 입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기자